수술을 받으신 분들의 리얼한 사례집

음경을 늘리는 수술

사례94 30대 수술 내용 : 음경확대 수술

수술 시간 : 97분
치료 횟수 : 1회

약 5년 전에 포경수술을 받았으며, 매우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포피가 남아있지 않아 음경확대 수술의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대 수축도 강하고 근막도 비교적 두꺼운 편이었다. 효과가 있을까 걱정도 했지만 좋은 결과를 얻었기에 올려봅니다. 이분은 나일론 실로 봉합을 원하셨고, 의료인인 관계로 직접 봉합을 하셨다고 합니다.

수술 1일 후

환자분들:
어제는 정말 감사했습니다. 지금 상태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있어서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문제 없습니다. 샤워하고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펴서 고정 부탁드려요.

환자분들:
이동 수고하셨습니다. 귀두 끝부분을 꼬집어서 펴는 느낌으로 해도 되나요? (근막에 붙어있는 뿌리 쪽은 당기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선생님:
먼저 포피를 뿌리 쪽으로 끌어당겨서 잡아당겨도 괜찮아요!

환자분들:
그게 좋을 것 같네요. 봉합 부위가 단단히 보일 정도로 뿌리 쪽에 피부를 붙이는 것이 좋을까요?

선생님:
그렇게까지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가볍게 끌어당기는 느낌으로요.

환자분들:
그런 식으로 감은 것 같아서 앞으로도 계속 할 생각입니다! 붕대 감고 원래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셨는데, 아직 같은 고정으로 괜찮을까요?

선생님:
상처가 열릴 것 같으면 사용하세요. 다만, 사용하다 보면 흠집에는 분명히 좋다. 부족한 부분은 실리콘 테이프만 있으면 됩니다.

수술 2일 후

환자분들:
습한 환경은 중요하니까요. 어제 실리콘 테이프를 붙여봤는데, 촉촉한 만큼 미끄러워져서 일하다가 화장실에서 볼 때면 미끄러져서 좀처럼 떼어내기가 어렵네요!

선생님:
연고를 조금 적게 바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수술 7일 후

환자분들:
1주일이 지났으니 사진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선생님:
답변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환자분들:
붓기도 가라앉고 있습니다. 수술 전 이완으로 8cm 정도였던 것이 여유 있게 10cm 이상 늘어난 느낌입니다. 두께도 폭 3cm가 조금 안 되던 것이 4cm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수술 중 의사의 지적대로 현재 두께도 제법 나온 상태입니다.

선생님:
다행입니다! 약 복용은 오늘로 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주일만 더 연장해서 고정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월요일부터 입욕 가능.

환자분들:
감사합니다. 체육관(상체)은 금지 해제해도 괜찮을까요?

선생님:
네, 금지 해제입니다!

수술 8일 후

환자분들:
바로 헬스장에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운동 후에는 수축이 되긴 하지만(운동 중에도 크게 부풀어 오르긴 하지만) 그 정도는 이전보다 완화되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다음 주에 다시 보고 드리겠습니다.

선생님:
훈련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술 13일 후

환자분들:
좋은 아침입니다. 내일이 2주일인데 상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진 속 부분이 완전히 붙지 않았는데, 이것은 붙는다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아래쪽에서 상피화되는 것일까요? 열려있다고 할 만큼의 인상은 아니지만, 잠시 테이프로 고정해보고 있습니다.

선생님:
가급적이면 연고, 습식 폐쇄를 사용하면 분명히 더 빨리 치유됩니다. 내일, 실을 뽑으세요. 더 이상 붕대는 필요 없습니다. 실밥을 뽑은 후의 상태를 보고 훈련 여부를 결정합시다. 감사합니다.

환자분들:
감사합니다. 연고는 연고 B나 연고 C가 아닌 연고 A를 그대로 사용해도 되나요?

선생님:
죄송합니다, 도포제 B와 도포제 C로 부탁드립니다.

수술 14일 후

환자분들:
안녕하세요, 2주 경과 사진 보내드립니다. 실을 뽑아보니 귀두 쪽 실이 빠져있던 부분이 있어 그곳이 완전히 붙지 않은 느낌입니다. 아침에 발기할 때 따끔따끔 아픈 날이 있었는데, 그럴 때 걸린 실이 풀린 것일까요. 연고 2종류를 섞어서 바르고, 일단 실리콘 테이프를 붙이고 있습니다.

선생님:
시술은 문제 없습니다. 약을 복용하고 스트레칭을 한다는 생각으로 운동을 시작해 보세요. 잘 부탁드립니다.

환자분들:
알겠습니다! 혹시라도 부딪혀서 상처가 날까봐 겁이 난다면 자기 판단으로 3일 정도 훈련 휴가를 낼 생각입니다.

선생님:
그 부분은 저희가 알아서 할 테니 무리하지 마세요!

환자분들:
뒷면은 잘라서 2주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깨끗해서 놀랐습니다! 길이는 과거 사례에서도 언급하신 분들이 있지만 9cm 전후로 안정화되어 있습니다. 트레이닝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두께는 폭이 5mm, 둘레가 1.5cm 정도 두껍습니다.

선생님:
좋았어요!

수술 30일 후

환자분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딱 한 달 만에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위축될 때는 위축되지만, 문득 생각나서 재보니 예전보다 폭이 5mm 정도 굵어지고 길이도 1~2cm 정도 길어져서 신기합니다 발기 시에도 둘레가 1cm 이상 굵어지고, 컨디션이 좋으면 길이도 1cm 정도 길어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귀두 하부의 관상 홈을 높이는 수술도 신경이 쓰이지만, 잠시 트레이닝하면서 모습 보려고 생각합니다. 여담이지만, 친구에게 이야기를 했더니 상당히 긍정적으로 받아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조만간 문의해 보겠다고 하더군요.

선생님: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무엇보다도 보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친구의 일, 알겠습니다. 몸조심하시고 일 잘 하시길 바랍니다.